박완주의원, `22년 행안부 하반기 특별교부금 9억 추가 확보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박완주의원, `22년 행안부 하반기 특별교부금 9억 추가 확보

- 올해 교육부·행안부 특교 11건, 총 62.83억 확보 -

박완주 국회의원.jpg

박완주 국회의원(충남천안을·3선)이 하반기 행안부 특별교부금 9억을 추가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박 의원은 올 한해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행정안전부 6개 사업 특교 26억원과 교육부 5개 사업 특교 36.83억원을 합쳐 11개 사업, 총 62.83억 원을 확보했다.

 

이번 확보된 행안부 특별교부금은 ‘22년 하반기 특별교부금의 잔여금을 추가 배분한 것으로 ▲직산도서관 건립사업 3억 원 ▲시청로, 검은들로 열선 설치공사 6억 원이 확보됐다.

 

박완주 의원의 21대 총선 주요 공약인 직산도서관 건립은 직산읍 행정복지센터에 1,871㎡ 규모로 건립예정이며 북부지역에 양질의 독서문화시설을 제공하여 지역 간 문화시설 불균형 해소 및 지역 커뮤니티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또한, 열선 설치공사는 총사업비 18억 원을 들여 불당동 일원 시청로 350m, 검은들로 240m 구간에 열선 설치를 통해 상습 결빙 지점의 제설 초기대응능력 향상 및 도로결빙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 등 시민 생활 안전이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박 의원은 "이번 특교는 무엇보다 지방사무로 이양돼 국비 확보 난관에 부딪혔던 직산도서관 건립사업에 특교가 확보되면서 사업추진에 보다 박차를 가하게 됐다”라며 "지난 21대 총선에서 시민께 약속드린 공약사업들이 무사히 추진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박 의원은 "올해 확보된 교육부·행안부 특교가 지역발전 및 주민들의 안전과 삶의 질 개선에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특교세 및 국비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사진 - 박완주 국회의원(충남천안을·3선)

사본 -제259회_인터넷배너.jpg






[크기변환]전라남도의회 배너광고용 이미지1.jpg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