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공동체, 이태석 신부에게 섬김의 리더십을 배우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나주교육공동체, 이태석 신부에게 섬김의 리더십을 배우다.

- 나주교육지원청, 「구수환 PD, 울지마 톤즈 학교」사전활동 실시 -

영상시청.jpg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은 나주 관내 학생·학부모·교직원·교육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이태석 신부의 삶을 통해 섬김의 리더십을 배우는 「구수환 PD, 울지마 톤즈 학교」독서인문 강연회를 실시한다.


이 강연회는 나주교육지원청 교직원, 나주 관내 교(원)장단, 나주학부모회연합회, 민관산학위원회, 나주학생연합회 등을 대상으로 하며, 이태석 신부 관련 영상 시청과 독서활동을 통해 마음을 열고, 前 KBS PD이자 現 이태석 재단 이사장인 구수환PD를 초청하여 북콘서트를 운영하는 순서로 진행한다.


이날은 그 첫 일정으로 나주교육지원청 직원들이‘섬김의 리더십’을 주제로 한 「구수환 PD, 울지마 톤즈 학교」 사전 활동의 일환으로 이태석 신부의 삶을 닮은 다큐 영상을 시청했다. 영상 시청에 이어 5월 중에는 전 직원이‘울지마톤즈 학교’ 도서를 읽고, 배려와 헌신의 삶에 대해 깊이 생각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나주교육지원청 이○○ 주무관은 "도덕 교과서에 실린 이태석 신부의 삶을 영상으로 자세히 보게 되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헌신과 봉사의 삶을 보고 나는 지금 어떻게 살고 있나 되돌아보게 되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나주교육지원청 변정빈 교육장은 "이태석 신부의 삶에서 우리 나주교육공동체 모두의 삶의 가치와 방향을 정립해보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다음 달에 있을 구수환PD와 함께하는 북콘서트를 통해 더욱 깊이 느끼고 생각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소회를 밝혔다.

 

사진 - 영상시청






[크기변환]전라남도의회 배너광고용 이미지1.jpg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