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화순 고인돌 봄꽃 축제」 - 안전한 문화축제에 집중 교통·안전·주차 편의 최고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2024 화순 고인돌 봄꽃 축제」 - 안전한 문화축제에 집중 교통·안전·주차 편의 최고

3_ 2024 화순 고인돌 봄꽃축제 유채꽃밭(2).jpg

화순군이 ‘화순으로 봄소풍 가자!’라는 주제로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되는 「2024 화순 고인돌 봄꽃 축제」의 안전 관람 편의 증진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군은 10일간 계속되는 축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비상 상황에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처를 위해 축제 전반에 대한 총괄 관리 종합상황실 1개소(도곡 잔디광장)를 설치해 운영한다. 또한 자체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하여 화순 경찰과 소방 등 관계기관과의 협조를 통한 안전사고 방지 대책과 교통 관리 및 야간 경비에 필요한 안전관리 요원 배치, 상해보험과 영업배상책임보험 가입까지 마쳐 안전하고 편리한 축제 운영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주차 및 교통

지난번 축제와 비교해 이번 축제에서 달라진 점은 교통 혼잡이 예상되는 주말(토, 일) ▲축제장 입구 관광안내소(도곡)→고인돌캠핑장 진입로 구간을 일방통행 구간으로 설정, 차량 흐름을 크게 개선한 부분이다. 또한 방문객의 주차 편의를 위해 도곡 월곡리 양정마을(P5)과 춘양 대신리(P1)에 주차 공간을 추가해 전년 대비 214면 늘어난 총 1,910대의 드넓은 주차장을 확보했다. 단, P2 주차장은 노약자, 장애인, 임산부 전용 배려 주차장으로 40대 분량을 수용할 수 있다.

 

3_ 셔틀버스&탐방버스(1).jpg

■ 축제 관광객 셔틀버스 운행

화순군은 외지에서 오는 축제장 방문객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KBS전국노래자랑이 열리는 23일(화)과 주말(4.20(토)·21(일)·27(토)·28(일))에 총 5대의 셔틀버스를 투입한다. 운행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운행 횟수는 1일 5~15회로 A·B·C 코스별 출발지와 노선이 각기 달라 먼저 운행 시간표를 참조한 후에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다. 셔틀버스나 탐방 버스 운행 시간표는 축제 기간 내 화순군청 누리집 카드뉴스 또는 화순군 공식 SNS에서 언제든 확인할 수 있다.

 

■ 기타 편의시설 등

「2024 화순 고인돌 봄꽃 축제」에서는 휠체어(30대)·유모차(30대) 대여 부스 2개소(도곡 1, 춘양 1)를 무료로 운영한다. 대여가 필요할 시 신분증만 제출하면 간편하게 대여할 수 있다. 도곡 배려 주차장(P2) 부근에는 아기침대, 수유 쿠션, 전자레인지 등 모성 보호공간으로 수유실이 마련돼 있다. 또한 응급환자에 대비해 도곡 종합상황실 내에 이동 진료소를 운영한다. 보건소 직원들로 구성된 보건 인력이 구급약을 준비해 놓고 구급차와 함께 상시 대기한다. 춘양 보호각 입구에도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사설 구급차가 항시 대기하고 있다.

 

사진1 - 2024 화순 고인돌 봄꽃축제 유채꽃밭

사진2 - 셔틀버스&탐방버스

 

 

 

 

사본 -제259회_인터넷배너.jpg






[크기변환]전라남도의회 배너광고용 이미지1.jpg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